구간 단속 카메라는 어떻게 단속을 할까요 ?
본문 바로가기
뚜르겐 잡동사니

구간 단속 카메라는 어떻게 단속을 할까요 ?

by 와따따뚜르겐 2021. 6. 9.
구간 단속 카메라는 어떻게 단속을 할까요 ?

안녕하세요. 뚜르겐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이번주에 비소식이 있는데 비오고 나면 날씨가 조금 시원해 진다고 하네요.

첫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자동차 전용도로나 고속도로에 구간 단속 카메라를 보시게 되는데요.

단속 카메라 앞에서는 속도를 줄이다가 다시 속도를 올려서 주행하는 운전을

캥거루 운전이라고 합니다.

고정식 카메라에서는 캥거루 운전이 가능하지만 구간 단속 카메라 앞에서는 캥거루 운전이 불가능합니다.

구간 단속 카메라는 시작 지점부터 끝나는 구간까지 평균 속도를 측정하여 과속을 판단하니깐요.

예전 학창시절 물리 수업 시간에 속도는 시간에 비례한다는 공식이 기억이 나네요. ㅎㅎ


구간 단속 카메라는 어떻게 단속을 할까요?

구간 단속 카메라는 속도를 총 3번 측정합니다.

 

시작지점과 끝나는 지점에서 100m 앞에서부터 과속 여부를 측정하고 구간에 진입했던 속도와 구간을 

 

빠져나오는 속도의 평균속도를 측정합니다.

 

구간 단속 카메라는 총 3번의 과속 여부를 측정합니다.

 

따라서 시작 끝나는 지점 평균 속도3번 측정하며 과속 여부에 따라 처벌 하게 됩니다.

 

모두 과속하지 말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