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리어범퍼 생활보호 PPF 셀프DIY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MW 리어범퍼 생활보호 PPF 셀프DIY

by 와따따뚜르겐 2020. 12. 27.

BMW 리어범퍼 생활보호 PPF 셀프DIY

 

 

 

 

 

 

 

 

 

 

안녕하세요 쏭쌤입니다

 

휴일 잘보내고 계시나요?^^

 

날씨도 포근하고 해서 오후에 PPF DIY 진행했습니다

 

GO GO

 

리어 범퍼 사이드 쪽에 진행할 꺼구요

 

세차를 못해서 정말 지져분하네요 ^^

 

 

 

저의 최애 아이템인 호일가지고 본을 뜹니다~

 

호일이 가장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ㅋㅋ

 

 

 

차체와 범퍼사이의 틈을 손톱으로 꾹 누르면

 

깔끔하게 잘리면서 모양이 납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꼭 하셔야할께 센서 부분도 구멍을 내주셔야해요~

 

앞범퍼할때는 구멍 안내고 했는데 ...아직 별다른 센서 오류는 없었지만

 

혹시나 몰라서 센서부분도 본을 뜨고 했습니다

 

본을 뜨고 ppf  필름 뒷장에다가 스케치를 했어요

 

좌우 알아보기 쉽게 네임펜으로 적어놓는게 좋겠쥬 ?ㅋㅋ

 

 

 

그리고 이쁘게 오려냅니다

 

가위는 잘드는걸로 하시는게 좋아요

 

센서는 문구용칼가지고 오려냈어요

 

 

 

센서 부분 오려내고난 부분인데

 

이아이도 범퍼 센서부분에 붙일려고했는데

 

그냥 안붙이고 버렸습니다 ㅋㅋ

 

생각보다 동그라미가 많이 크더라고요

 

다시 차량으로 가서 리어범퍼에 오염물질도 씻어 낼겸

 

샴푸물을 엄청나게 뿌렸습니다

 

 

 

도장면을 깨끗하게 한뒤 PPF 필름에도 샴푸물을 뿌려주고요

 

아참 그리고 손에도 샴푸물을 뿌리셔야 손에 안붙어요

 

곡면이 살짝 있지만 난이도는

 

이질감 많이 안느껴질쥬 ?

 

디테일샷으로 보시면 ~

 

 

요렇게 필름이 이쁘게 붙었어요

 

 

이질감은 별로 안느껴지네요 ^^

 

 

 

멀리서봐도 어디에 필름을 붙였는지 모를정도로 퀄리있게 작업이 되었습니다

 

ㅎㅎㅎ

 

 

 

왼쪽도 마찬가지로 붙였구요

 

붙이는 시간 10분정도로 빨리붙인거 같아요

 

 

센서부분도 이쁘게 붙였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컴퓨터재단으로 해서 부위별로 많이 파는데

 

굉장히 높은 가격에 팔고 있어요

 

저처럼 필름을 사서 직접 재단해서 하는것이 비용도 절감하고

 

뿌듯하고 좋으니 참고하세요 ^^

 

이상 리어범퍼 ppf 다이 였습니다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힘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