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롭게 개편된 교통사고 과실비율입니다.
안녕하세요 쏭쌤입니다.
비가오는 화요일 오전 아침입니다.
눈이 아니고 비가와서 다행인거 같아요.
첫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Go Go
2021년 개편된 과실비율이 조금 달라져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고시 내보험사는 내편이라는 착각 하지마세요.
과실 1이라도 못먹이면 해당 보험사직원은 사무실에서 엄청난 눈초리를 받게 됩니다.
어떻게 해서든 과실1이라도 붙여서 할증을 붙이든 하겠죠.
가끔 로드킬 당해서 자차 수리할려고하는데 보험사에서는 할증을 붙이려고 합니다.
할증 붙이면 안됩니다. 불법이지요.
모르면 당하는거에요.
로드킬 같은 피할수 없는 사고일때는 1년 유예된다는 점.
그래도 할증을 붙이겠다고 말하면 금감원에 민원넣겠다고 하면됩니다.
'본자료는 손해보험협회 자료 가지고왔습니다.'
횡단보도 보행자신호 우회전차량과
녹색직진차량간 사고
교통사고 과실비율 A:100 B:0
A차량은 보행자 녹색신호에 우회전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호위반사항이고
B차량은 신호위반하는 차량을 예상하고 주의할 이유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과실은 이해가 좀 안되는데
둘다 똑같이 잘못한거 같은데...
40:60 이라니 ... 암튼 이렇다고 하네요^^
앞차량이 늦게가서 답답하다고 교차로에서 앞지르기는 금지해요 ㅠ
말많은 비보호 좌회전시 주의해야겠어요.
우회전차량이 먼저라고하네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우회전차량한테 빵빵 거렸는데...
반성해야겠습니다.
바뀐 지침이 많은데 ... 꼭 알아야될 부분만 포스팅했습니다.
꼭기억하셔서 불이익 당하지 않길 바랄께요.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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