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륜차 눈길 탈출기
본문 바로가기
뚜르겐 잡동사니

후륜차 눈길 탈출기

by 와따따뚜르겐 2021. 1. 9.

후륜차 눈길 탈출기

 

 

 

 

안녕하세요 쏭쌤입니다

 

즐거운 주말 저녁이네요

 

지금까지 일하고 집에 도착해서 씻고 저녁먹고 컴퓨터 앞에 앉았어요

 

정말 바쁜 하루였네요

 

첫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몇일전에 서울에 눈 많이왔었죠

 

미리 윈터타이어 교체 못하고 썸머 타이어 차량들 눈길에 고립된 차량 많이봤었네요

 

눈길에 고립되었을때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Go Go

 

후륜차들 경사있는데 올라 가시다가 멈추시면 안됩니다

 

쭉 올라가던 텐션으로 올라가야되는데 부득이하게 중간에서 멈추신경우

 

바퀴가 헛돌게 되서 눈길에 고립되게 되죠

 

이럴때는 당황하지말고 차량의 모든 안전제어장치를 다 끄고 탈출하시면 되십니다

 

그림으로 보자면

 

 

차량에 이런 미끄럼 방지 버튼 있으시죠 ?


VDC 기능이라고하는데 빠른 속도로 코너를 돌거나 빠르게 핸들을 꺾어 차량의 균형이

 

깨지면 운전자가 핸들 조작없이 차가 정상적인 방향으로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진흙에 빠졌을 경우나 눈이 쌓인 노면에서 출발할 경우에는 타이어에 힘이 실려야 되는데

 

VDC기능 즉 차체 자세제어장치로 인해 힘이 분산되서 눈길에서 탈출하기 더 어려워

 

지게 됩니다

 

과감하게 VDC 기능을 끄시고 탈출하시면 되십니다

 

의외로 모르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포스팅해봤습니다 ^^

 

 

 

 

 

제차는 녹색 동그라이안에 차모양 버튼 누르면 모든 제어장치를 끌수 있습니다

 

차량마다 다르니 꼭 숙지하시면

 

겨울철 더욱더 안전하게 운행을 할 수 있으실꺼 같네요

 

이상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저녁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