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와이퍼 리필 고무 교체 DIY
본문 바로가기
뚜르겐 잡동사니

벤츠 와이퍼 리필 고무 교체 DIY

by 와따따뚜르겐 2021. 4. 11.

벤츠 와이퍼 리필 고무 교체 DIY


 

안녕하세요. 뚜르겐입니다.

 

첫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주문한 와이퍼 브레이드가 도착을 했습니다.

 

가격은 몇천 원 안 하더라고요.

 

650mm 주문을 했습니다.

 

교체 동영상을 한번 보고 차에 내려가서 작업을 시작 고고

 

이때까지 별거 아닐 거라 생각했습니다 ㅋㅋㅋ

 

 

공구를 준비를 합니다.

 

펜치는 꼭 필요하고요 기존 브레이드 뺄 때 손으로 빼기가 힘듭니다 ㅋㅋ

 

와이퍼를 내가 작업하기 쉽게 세워두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와이퍼 암을 분리 후 플라스틱 캡을 빼야 합니다.

 

정말 안 빠지더라고요 ㅋㅋㅋ

 

그리고 블레이드를 위아래로 잡고 흔들어서 고정 부분을 확인 후 고정되지 않은 부분 플라스틱 캡을 빼야 합니다.

 

전 반대쪽을 빼서 ㅠㅠ

 

다시 험난 한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ㅠㅠ

 

 

 

결국 교체하다가 양쪽 캡 다 부셨네요 ㅋㅋㅋ

 

조만간 와이퍼 암 새로 살 예정입니다.

 

다음 주 비 소식이 있는데 ㅋㅋ

 

혹시라도 리필 고무로 교체하실 분들은 조심하게 작업하세요 

 

저처럼 부러져요 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